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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트랜스 베스트 프랙티스 사례 : 생명공학 실험재료 공급업체의 한국 시장 진출 현지화 프로젝트

📋 요약

메디트랜스 베스트 프랙티스 사례생명공학 실험재료 공급업체의 한국 시장 진출 현지화 프로젝트외국기업이 한국시장에 진출하기 위해가장 먼저 진행해야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바로 '현지화'인데요.​오늘은 저희 메디트랜스팀이 진행한 현지화 프로젝트사례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글로벌 생명공학 실험재료 공급업체가 한국 시장에 진출하며 성공적인 현지화 프로젝트를 수행...

메디트랜스 베스트 프랙티스 사례

생명공학 실험재료 공급업체의

한국 시장 진출 현지화 프로젝트

외국기업이 한국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가장 먼저 진행해야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현지화'인데요.



오늘은 저희 메디트랜스팀이 진행한 현지화 프로젝트

사례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로벌 생명공학 실험재료 공급업체가

한국 시장에 진출하며 성공적인 현지화 프로젝트를

수행한 과정입니다.



이 업체는 글로벌 시장에서 세부 세그먼트의

70%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뛰어난 기술적 우수성을 자랑하는 업체인데요.

한국 시장으로의 진출을 목표로 하여

저희가 현지화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한국 시장 현지화에 대한 중요성



업체는 한국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현지의 문화적,

언어적 특성을 이해하고, 한국의 마케팅 규제를

준수하면서 제품의 우수성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법적 요구 사항을 충족하면서도

소비자에게 매력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메디트랜스팀의 솔루션 제공

저희는 현지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전략을 도입했습니다





시장 조사 및 문화 이해

한국 생명공학 시장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통해

주요 고객층(대학, 연구소, 제약회사 등)과

경쟁업체를 분석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전략을 구체화했습니다.



마케팅 규제 조사

한국의 의료기기 및 생명과학 제품 관련 광고 규제,

허가 및 인증 요건, 소비자 보호법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법적 문제를 사전에 예방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규제를 준수하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법률적 자문

법률 전문가와 상담하여 규제를 준수하면서

제품의 기술적 우수성을 강조하는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과장된 주장이나 허위 정보를 피하고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언어적 현지화

제품 설명서, 웹사이트 콘텐츠 및 마케팅 자료를

전문 번역가와 협력하여 한국어로 번역하고,

한국어 사용자가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기술 용어와 연구 관행을 조정했습니다.



마케팅 전략

SEO를 활용하여 관련 블로그 포스트, 연구 논문,

웨비나 자료를 홈페이지에 업로드하고,

영업용 리플렛을 제작하여

국내 영업사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이러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해당 업체는

한국 시장에서 빠르게 입지를 다졌는데요.



규제를 준수하면서도 제품의 우수성을 효과적으로

홍보하여 초기 예상보다 높은 판매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이미 확보한 70%의 글로벌 점유율을 바탕으로

현지화된 브랜드 이미지와 신뢰성을 구축해

장기적인 고객 관계를 성공적으로 형성했습니다.



이 사례는 생명공학 분야뿐만 아니라

다른 산업에서도 법적 규제를 준수하며

효과적인 현지화 전략을 수립하는 데

유용한 참고가 될 수 있습니다.



*메디트랜스는 고객사와의 NDA를 체결하여

비밀 유지를 최우선으로 합니다.

이 사례는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하지만

고객명과 작업 조건을 변경하여 작성되었습니다.